삼국지 장군들을 NBA로

|
제가 맘대로 상상하는 선수 스펙을 정리해 볼게요...
저는 모사들은 대부분 PG로 분류하는게 식상해서 장군급 선수들로만 해봤스빈다.

촉----------------
구단주 : 유비, 감독:미축->제갈량
관우 C 7,1 : 삼국리그 최강 센터, 장신 센터이지만, 몸놀림이 빠르며, 공수 모두 최강임 (하킴,자바급)
장비 PF-C 6,11 : 주전 파포, 막강한 피지컬을 이용한 골밑 공격이 위력적이다. bq가 떨어져 수비시 약점을 노출하기도 한다. 마초가 나오면 센터 포지션으로 이동한다. (숀캠프)
조운 SF 6,8 : 공수 모두 뛰어나고, 최고의 돌파력을 가지고, 팀의 리딩을 보기도 한다. 3점은 평균수준.. (그랜트힐)
황충 SG 6.5 : 팀의 막강한 인사이드 진의 도움을 받아 정확한 3점을 던진다. 하지만 나이가 많아 체력에 문제가 있다. (레지밀러)
강유 PG 6.3 : 피지컬이 좋고 bq역시 좋은 포가 (데론 윌리엄스)
마초 PF 6,10 : 팀의 식스맨으로 나와서 인사이드 득점을 책임진다.
위연 SF-SG 6.6: 스윙맨 백업으로 역시 많은 출장 시간을 가진다. 하지만 너무 득점만 노린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.
엄안 SG-PG 6.4 : 외각이 좋은 듀얼가드, 조운이 리딩을 볼때에는 PG로 출전해서, 황충과 함께 막강한 3점 화력을 보여준다.

촉나라 팀은 관우-장비-마초로 이어지는 인사이드 파괴력이 최강임
그러나 초창기때에는, 감독의 전술부재와, 빈약한 선수층으로, 관우,장비의 인사이드에만 볼을 투입하는 것밖에는 답이 없는 팀이었으나, 제갈량 감독 영입이후, 다른 선수들 영입과 함께 팀의 밸런스가 맞아져서 강해졌다.

위---------
구단주 조조, 감독 순욱->가후->사마의
허저 C 6,11 : 덩치가 크지만 느리지 않으며, 파워로 인사이드를 지배한다. (모제스 말론)
전위 PF 6.9 : 언더사이즈지만.. 팔길이가 길어서 높이에서 밀리지 않으며, 강력한 스핀무브 스킬을 시전한다. (바클리)
장료 SF 6.8 : 감독의 지시에 따라서 공격이 필요할때는 공격으로, 수비가 필요할때는 수비로 승리를 가져와준다. (피펜)
하후연 SG 6.8 : 장신 슈가, 풀업점퍼가 위력적이다. (티맥급)
조인 PG 6.3 : 화려해 보이지는 않지만, 포스트업에 이은 넓은 시야로 어시스트르 많이 올린다. (팀 하더웨이)
장합 SG-SF 6.7 : 팀의 식스맨, 마초와 함께 식스맨상을 경합 벌일정도로 좋은 활약을 보여준다.
서황 PF-C 6,11 : 기량상으로는 허저-전위와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로 좋은 빅맨이다.
하후돈 PF 6.8 : 과거 위나라 팀의 주전 스포로서 동생인 하후연과 함께 팀의 기둥이었으나, 시력이 나빠진 이후로 말년에는 인사이더로 전향하여서, 팀의 빅맨 백업으로 활약한다.
조창 PG 6.2 : 돌파력 최강의 포인트 가드, 처음에는 슈팅,리딩에서 문제점을 드러냇으나 노력으로 극복하고 있는중 (론도?)

위나라 팀은 인사이드-아웃사이드 모두 폭넓은 선수층을 가지고 있는 점이 장점이다. 인사이드 선수층은 좋지만, 7풋 센터가 없어서, 촉나라의 관우에게 밀리는 것이 안타깝다. 하지만 백업이 나올때에는 백업진이 다른 팀들의 백업들을 압도하므로 경기의 승리를 가져온다.

오-----------
구단주 손권, 감독:쥬유->노숙
C 태사자 7.0 : 7풋센터, 팀의 인사이드를 책임지며, 리바운드, 수비가 좋다. (무톰보)
PF 감녕 6.9 : 운동능력 스피드 극강의 파워포워드, 파워에서 밀리는 것을 넓은 슈팅 레인지와, 운동능력에 의한 인사이드 공략으로 극복한다. (맥다이스)
SF 여몽 6.7 : 처음에는 외곽 슈팅능력이 거의 없었지만, 피나는 연습으로 이제는 슈팅이 주무기가 되었다. (??)
SG 황개 6.6 : 황충과 함께 3점슛 경쟁을 벌이는 슈터 (알렌)
PG 육손 6.1 : 3점과 수비가 좋으며, 높은 bq로 어시스트를 쓸어답는다. 노숙 사후에는 거의 플레잉 코치급으로 활약 (스탁턴)
SG-PG 정보 6.4 : 과거에는 팀의 주전 PG였으나, 지금은 가드 백업이다. 3점이 역시 최강이다.
SF-SG 주태 6.6 : 3점도 좋지만, 돌파력 역시 좋은 스윙맨 백업
C-PF 손견 6.11 : 과거에는 팀의 에이스로서 활약하다 전설로 은퇴했지만.. 팀의 인사이드가 부실한것 같자 복귀해서 노익장 과시중

오나라 팀은 외곽위주의 경기를 펼치지만, 성공률이 좋고, 태사자라는 리바운더가 있어서, 3점이 터지는 날에는 어느팀도 막을수 없다.


동탁-여포팀
구단주 동탁, 감독 이유
C 황보숭 : 늙었지만 그나마 과거의 기량을 근근이 유지하며 센터 포지션 체우고 있음
PF 화웅 : 이팀에서 여포를 제외하고 그나마 득점을 해주는 선수
SF 여포 : 피지컬 최강의 괴물 스포, 그가 돌파하면 왠만한 선수들은 그냥 비켜줘야 한다. (르브론)
SG 고순 : 여포가 하라는 대로 잘 플레이 해줘서 이팀의 슈가가 되었다.
PG 장막 : 여포한테 패스하고 끝

여포고..... 끝

'기타 > NB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1 angles of vc's 360 windmill dunk  (0) 2012.01.07
NBA All-Time Team Star Lineup  (0) 2011.06.04
steve nash's spirit  (0) 2011.04.13
My NBA First Team...  (0) 2011.04.13
비켜!!나올 것 같아!!  (0) 2011.04.13
And